티스토리 뷰

알아두면 좋은 정보

종합소득세 기장료

오다리머니 2023. 9. 2. 19:19

 

 

 

종합소득세 기장료

 

 

 

 

오늘은 종합소득세 기장료를 저렴한 가격에 선임한다면 어떤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지와 어떤 세무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은 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금신고를 직접 하게 된다면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누락되는 부분으로 인해 가산세 추징 등의 문제가 발생될 것을 우려하여 세무사에게 일임하시는 분들이 연일 증가있더라구요!
단 3분동안만 이 글을 꼼꼼하게 검토해보신다면 절세에 대한 고민을 많이 덜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평균적인 가격은 어떻게 될까?


다들 아시다시피 월 기장료와 세금 조정료는 정해져 있는 것이 따로 없습니다.
따로 기준표 없이 자유롭게 가격경쟁을 하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현재 사업장 규모와 매출, 그리고 업종에 따라 사무실마다 받는 비용은 각각 다른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체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가격을 말씀드린다면 적게는 20만 원 선부터 많게는 100만 원 넘게까지도 형성​되어 있으며,
만일 매출규모가 매우 크다면 이보다 더 많은 수수료를 지불하셔야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될 점은 바로 가격적인 면만 바라보고 선택하시면

가산세추징, 세무조사, 조세법에 의거하여 형사처벌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기 위해서는 가격적인 면 외에도 추가로 한가지만 더 봐주셔야 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됩니다!



위에 안내 드렸다시피 가격적인 면을 기준으로 해서 선택한다면 사업장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만큼, 여러가지 기준을 두고 신중하게 선택을 하셔야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해당되는 기준은 4가지로 추려보았습니다.

 

 

​1. 세무사가 직접 소통을 하는지?
2. 사업장에 맞는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지?
3. 정부제도와 관련하여 조언이 가능한지?
4. 나와 비슷한 상황의 절세사례가 존재하는지?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세무사가 '직접 소통'을 하느냐 일것 같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 많은 분들이 의뢰했을 가능성이 많고, 또 기한내에 맡은 모두 진행해야 하기에 직원을 통해 기장과 세금신고가 이루어진다면...
멀리 바라보았을 때 더 큰 위험이 발생되지 않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절세한 사례가 많은지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세무사를 선임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